유세현장 기자도 "한동훈이 이상하다"…결국 일정 취소

입력 2024-04-10 09:48   수정 2024-04-10 10:28



"서서 죽겠다"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장이 4·10 총선 하루 전이자 자신의 생일인 9일 탈진 증세를 보여 야간 추가 유세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.

국민의힘은 이날 언론에 "파이널 유세 이후 예정됐던 한 위원장의 야간 추가 일정을 취소한다"고 공지했다. "건강상의 이유"로 부득이하게 이같이 결정했다는 설명이었다.

당초 한 위원장은 오후 8시께 시작한 청계광장 유세 이후 오후 9시 30분 서울 대학로, 오후 10시 을지로 거리 인사를 거쳐 자정 무렵 서울 마포구 홍익대 '걷고싶은거리'에서 마지막 거리 인사를 할 예정이었다.

하지만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파이널 유세 이후 탈수, 탈진 증세를 보였고, 체력고갈 등 건강 상태를 고려해 이후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.

국민의힘 관계자는 "한 위원장이 최근 빠듯한 전국 유세 일정 강행군을 매일 소화했고, 일정에 쫓겨 제대로 식사하지 못했다"고 설명했다.

한 위원장의 이상징후는 현장을 찾은 기자에게도 느껴질 정도였다.



청계광장을 찾은 한 위원장은 이날 7분가량 마이크를 잡고 유세했다. 예상과 다르게 너무 짧은 유세도 그렇고 유독 힘이 없는 목소리였다.

선거를 하루 앞두고 '대장동 배임' 등 혐의로 재판에 출석해야 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용산에서 약 35분간 마이크를 잡고 총력 유세를 펼친 것과 대비됐다.

이 대표는 이 유세가 이날의 마지막 유세이자, 첫 유세였다.

이 대표는 '윤석열 정부 심판' 메시지를 강조했으며 한 위원장은 '범죄자'라는 말을 반복했다. 한 위원장은 "대한민국은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룬 위대한 나라이고, 우리는 그걸 해낸 위대한 국민"이라며 "범죄혐의자들이 무슨 짓이든 다 하게 넘겨주기엔 너무 아깝지 않냐. 너무 허탈하지 않냐"고 호소했다.





이 대표는 "윤 정부는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과 책임을 회피했다. 이것은 주권자인 국민을 명백하게 능욕한 행위이자 일꾼, 그리고 대리인으로서 기본적인 자질이 없는 용서할 수 없는 실패한 정권"이라고 맹폭했다.

편의점 컵라면으로 식사를 대신하고 선거운동을 했던 한 위원장이 포착돼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실제 그는 최근 5kg이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. 한 위원장은 이 대표의 이른바 '소고기 논란'이 불거진 식당에서 원희룡 인천 계양을 후보와 김치찌개 저녁 식사를 할 때도 공깃밥이 나오자 저만치 치우고 연신 콜라만 들이키는 모습이 포착된 바 있다.



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